• 식당의 신규창업 또는 재창업시 십중팔구는 기존의 식당을 인수하여 시작하게 됩니다. 당연히 권리금도 지불하구요

    그런데 같은 업종으로 시작하지 않기 때문에 리모델링을 불가피하게 리모델링을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설령 순대국집에서 순대국집(같은 업종)으로 인수했다 하더라도 새로 개업한다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약간의 리모델링이라도 하게 됩니다.

    또한 권리금을 줬다 하더라도 완전히 뜯어내고 공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기존의 식당을 인수할 경우에 일부 또는 전체 리모델링은 무조건 발생한다고 봐야 합니다.

    리모델링의 개념은 현재의 상태보다 우수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즉, 뼈대(골조)만 남기고 위치의 변경, 재료의 변경, 새로운 구조물의 설치 등을 수행하는 공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내가 생각했던 리모델링 공사비는 500만원 정도인데 견적을 내보면 2천만원 3천만원 하는 경우가 다반사를 넘어 거의 다 공사비가 예상을 훌쩍 뛰어넘게 됩니다.

    일부만 떼어내고 도배하고 마무리하면 될 것 같은데 왜 공사비가 이렇게 크게 나올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돈을 아껴서 공사를 맡기려는 식당 사장님과
    사장님 식당의 공사를 통해서 돈을 벌려고 하는 인테리어 업자간의 인식의 차이입니다.

    사장님 식당의 공사를 하고 1백만원의 수익을 가져가려고 하는 업자는 없습니다.

    공사 한 건에 수백만원~수천만원을 먹으려고 하는 업자의 인식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한날 내내 또는 몇개월 내내 놀다가 한 건 잡히면 한방에 돈을 뽑아내려는 그러한 인식과 습성이 문제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정말로, 진짜로, 참으로 많이 들었습니다.

    '아는 놈이 더한다고'
    이 이야기는 아는 사람이 인테리어 한다고 소개받았는데 공사결과는 엉망이고 공사비는 왜그리 비싼지... 소개받은 사람 또는 아는 사람이라서 돈을 안주기도 뭐하고 따지기도 뭐한 상황을 한마디로 꼬집은 비유일 것입니다.

    리모델링 공사비가 커지는 또 하나의 이유는 이렇습니다.

    식당의 메뉴와 요리의 특성을 이해 못하는 단순 인테리어 업자는 무조건 뜯어내고 합판 두르고 톱질하고 못질하고 도배하는 것이 인테리어의 완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생각이 없으니 무조건 뜯어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신축공사와 맞먹는 비용이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리모델링은 아이디어가 풍부해야 합니다.
    고기집은 고기집에 맞는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추어탕집은 적당한 한식 분위기만 있으면 되는데 무조건 뜯어내면 당연히 수천만원이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삼겹살집은 테이블별로 후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데 인테리어 업자들이나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무조건 있어야 한다면서 본인들도 모르는 무지의 거짓말로 설치를 강요합니다. 그 자리에서 700만원이 깨지게 되는 것입니다.

    때로는 연기가 홀에 있어서 좋은 요리도 있고, 있으면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메뉴별로 냄새를 유지시켜야 할 지, 없애야 할 지?
    식당의 분위기상 트임이 좋을 지, 트임을 줄이고 로얄석을 집중 배치해야 할 지? 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냥 단순한 인테리어 업자들이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는지요?

    저희는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무조건 뜯어내거나 철거하지 않고
    보수의 개념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새롭게 탈바꿈하는 리모델링되는 방식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저희 회사 채율당은

    식당만을 위한 식자재 제조, 유통하는 식품회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대중적 요리를 수백여개의 식당에 전수를 해온 국내 유일의 요리전수 전문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최소의 비용투자로 한달 순수익 1천만원 이상을 나올 수 있게 요리와 식당경영, 마케팅 등을 지도해준 경력이 풍부한 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10여년간의 수천여개의 식당경험으로 식당 사장님의 현재의 마음과 처한 상황, 무엇을 원하는지 가장 잘 파악하고 올바른 방향(식당사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안내해드릴 수 있는 식당 인테리어 전문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겉만 요란하고 화려한 공사는 하지 않습니다.
    카페나 패밀리 레스토랑 공사는 하지 않습니다.
    초대형 고깃집, 초대형 횟집 등의 공사는 하지 않습니다.(왜냐면 어차피 누군가에게 속거나, 대차게 돈을 벌어보겠다는 착각을 가지고 식당을 하는 경우일테니까요..이미 업자가 껴 있기 때문입니다.)

    총 10억 투자(초대형 고기집)해서 한 달에 1천만원 겨우 가져가는 사람과 총 8천만원 투자해서 한 달에 1천만원 가볍게 가져가는 사장 중에서 누가 더 똑똑한 사람일까요? 아니 누가 더 멍청한 사람일까요?

    저희 회사는 현명하신 사장님들과 인연을 맺고 싶어하는 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자연의 순리대로 욕심내지 않고 사장님들을 도와드리고 상식적이고 건강하게 이윤을 추구하는
    채율당입니다.